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갤럭시탭 S6 Lite 개봉기

안녕하세요 노란민들레입니다.

코로나가 장기화되다보니, 미디어를 참 좋아하게 되었어요. 더더더더더욱이요.

집에서 왓챠, 웨이브, 넷플릭스를 번갈아가면서 보고 있는데, 휴대폰으로 보는 게 너무 지겨워졌어요.

그래서 저희 집은 이번에 과감하게 탭을 구매하기로 했어요.

 

갤럭시탭 ! 그중에서 S6 Lite를 구매했답니다.

 

 

갤럭시탭 S6 Lite

 

 

 

 

 

 

 

포장이 너무 예쁘죠? Tab S6 Lite라고 딱 적혀져 있네요.

갤럭시 탭 S6 Lite의 CPU는 Octa-Core에요. CPU는 잘 모르겠어요 ㅋㅋㅋ좋은 게 좋은 거겠죠.

그리고 RAM은 4GB고 ROM은 128GB에요.

실제로 사용 가능한 메모리는 108.3GB 정도 됩니다.

MicroSD를 사용하면 최대 1TB까지 지원도 가능해요.

 

 

자, 이제 언팩을 해볼께요 !

 

 

 

 

 

 

 

갤탭 본체와 S펜, 충전기 그리고 설명서 등등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케이스를 감싼 포장 재질이 참 고급져요. 훗

 

 

제가 갤탭S6lite를 구매하게 된 이유 중에 하나는 바로 S펜이었어요.

S펜을 이용해 그림도 그리고 터치스크린을 손이 아닌 펜으로 클릭하고 싶었거든요.

그립감이 정말 좋습니다.

 

 

크기는 244.5x154.3x7.0(세로, 가로, 두께), 무게는 465g입니다.

크기와 무게는 정말 중요하죠.

스마트폰보다 무겁긴 하지만, 큰 화면에 이 정도 무게면 대 만족입니다.

 

 

 

 

 

 



갤탭S6 lite의 간단 사용 설명서는 정말 간단했어요. 사실 스마트폰을 쓰는 유저라면 갤탭을 익히는 건 식은 죽 먹기입니다.

큰 스마트 폰에 불과하니깐요.

 

 

갤탭 충전기는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10의 충전기와 동일합니다.

갤탭의 인터넷 사용 가능 시간은 최대 12시간입니다.(Wifi) 배터리 용량은 7040mAh, 오디오 재생시간은 최대 149시간입니다.

비디오 재생시간은 최대 13시간이구요.

 

 

이제 세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참, 갤탭은 안드로이드 10이 적용되있어요.
구글 안드로이드 !

처음에 구글 계정이 필요해요.

저는 기존 구글 계정 말고, 다른 계정을 새로 만들었어요. 동기화가 필요 없어서요. 동기화를 원하시는 분들은 기존 계정을 사용하심 됩니다.

 

 

 

 

 

 

 

 

구글 계정 로그인을 하면 또 삼성 계정도 로그인해야 해요 ㅋㅋ

간편하게 구글 계정으로 삼성 계정을 가입하면 쉽습니다. 

 

 

그렇게 두 가지 작업이 끝나면, 와이파이 설정이 나오고 이제 사용해보세요! 라고 떠요.

반가운 메시지입니다.

 

 

 

 

 

 

 

짜자잔~

색감이 너무 예쁩니다.

 

처음 딱 들어갔을 때, 사용한 어플은 카메라 어플입니다.

카메라 사양은 메인 카메라 8.0MP, 전면 카메라 5.0MP 사용을 갖고 있으며, 동영상 녹화 해상도는 FHD(1920x1080) 스펙을 지니고 있어요. 생각보다 너무 선명해서 전 셀카는 안찍기로 했어요 ㅋㅋㅋㅋㅋ

 

 

 

 

 

 

 

제가 갤탭S6lite를 구매해서, 가장 많이 이용한 어플은 왓챠플레이에요. 미디어 보기에 너무 좋더라구요. 작은 스마트폰으로 보기엔 이제 성이 안찹니다. 하하하 왜 사람들이 탭을 구매하는 지 백번 공감이 갑니다. 가끔 메모장으로도 이용하고, 제 딸에게 미디어를 보여줄 때 매우 유용할 것 같아요.

 

 

요새 갤탭S6lite를 정말 싸게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그래서 겟했죠. 30만원후반대~40만원대!

작은 스마트폰에 질리신 분이라면 갤탭S6lite 적극 추천합니다.